Image Alt
  /  평창오감여행   /  테마 여행   /  사회적 거리두기, 평창 힐링여행지

사회적 거리두기, 평창 힐링여행지

사회적 거리두기, 평창 힐링여행지

바쁜 일상과 업무에 치여 자기 자신을 돌보지 못하고 차츰차츰 지쳐갈 때가 있다. 이때 나뭇잎 사이로 비껴 들어오는 따스한 햇살, 지저귀는 새소리, 청량한 물소리가 가득한 숲길을 천천히 걸으며 스스로를 치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녹음이 짙은 울창한 숲 속에서 번뇌를 내려놓고 몸과 마음을 회복해보자.

전나무 숲길

오대산국립공원의 전나무 숲길에는 40m까지 곧게 자란 수령 500년 이상의 아름드리 전나무들이 우거져 있다. 월정사 못지않게 유명한 오대산 탐방 명소로, 피톤치드가 가득하여 삼림욕을 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길이 완만한 덕분에 가볍게 산책할 수 있으며, 전나무가 시원한 자연 그늘을 만들어 주어 더위를 피하기에 딱 적합한 장소다. 전나무 숲길은 약 1km 정도로 숲길 끝자락에서는 방아다리 약수터를 만날 수 있다. 방아다리 약수는 철분과 탄산을 주성분으로 이루고 있어 위장병, 피부병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계곡물 흐르는 소리와 새들이 지저귀는 소리에 가만히 귀를 기울이며 숲 속의 청량의 공기를 마시다 보면 긴장되어 있던 몸과 마음이 서서히 풀리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자연이 선사하는 햇살, 공기, 소리, 풍경을 오롯이 받아들이는 것, 그게 바로 힐링이 아닐까.

a 평창 스팟정보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1
1577-0069
http://woljeongsa.org/intro.php

밀브릿지

오대산의 전나무 숲 쉼터 밀브릿지는 숲을 해치지 않고 자연을 존중하며 조화를 이루도록 만들어진 공간이다. 밀브릿지가 위치한 방아다리 약수터는 한국 전쟁 이후 황폐화되었지만 50년 동안 꾸준히 숲을 가꾸어 지금의 모습을 이루게 되었다. 방아다리 약수는 조선 숙종 때부터 약효의 명성이 자자했는데, 밀브릿지는 이를 활용하여 약수체험학습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습지원, 야생화정원, 숲속 쉼터, 숲관찰데크 등 전나무 숲 환경을 활용한 산림체험학습장, 명상체험관, 갤러리, 숙박이 가능한 생활관 등을 갖추고 있다. 다채로운 먹거리도 제공하는데 저녁 식사를 신청하면 닭백숙, 닭도리탕, 생대구탕, 수육, 황태구이를 맛볼 수 있다. 낮에 밀브릿지를 방문한다면 카페에서 차 한 잔을 마시며 바깥 풍경을 음미하거나 카페 앞에 있는 상세 안내도에 따라 산책로를 걷는 것도 좋다. 잠시 머물다 가기 아쉽다면 밀브릿지 숙소를 이용해보자. 2인실, 3인실, 4인실과 같이 다양한 객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모든 객실은 넓은 창, 화이트 톤의 인테리어, 원목마루로 구성된 친환경 공간이다. 어디서나 전나무 숲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멋스러운 자연 경관과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이다.

a 평창 스팟정보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방아다리로 1011-26
033-335-7282
www.millbridge.co.kr
매일 10:00 – 18:00 연중무휴

<입장료>
개인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단체 어른 1,5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500원
할인 요금 1,000원
*지역민, 65세 이상 경로, 군경 들은 입장료 무료

허브나라 농원

자연이 건네는 향기 속에서 심신을 재충전하고 싶다면 허브나라 농원에 가보는 건 어떨까. 1993년에 문을 연 허브나라는 우리나라 최초의 허브 관광농원이며 로즈마리, 라벤더, 캐모마일 등 100여종 이상의 허브를 1만여 평의 밭에서 손수 재배하고 있다. 봉평 흥정계곡에 위치하고 있어 허브향과 함께 시원한 광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또 하나의 특징이다. 농원 내에는 아름답게 가꾼 정원, 유리온실, 허브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가든카페, 레스토랑 자작나무집, 허브박물관, 허브나라 펜션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공예관 ‘허브체험교실’에서는 천연비누, 향초, 화분, 압화 공예품, 향수, 석고방향제 등 가지각색의 체험거리를 접할 수 있는데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건강한 허브 먹거리와 허브 차, 비누 등 각종 허브 상품들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히 10월이 되면 흥정계곡 주변에 화려한 단풍이 들어 단풍산책로를 거닐며 가을 정취를 만끽하는 묘미가 있다.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 모두 아우르는 허브나라 가을축제에 참여하여 가족, 연인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기를 추천한다.

a 평창 스팟정보

강원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길 225
033-335-2902
www.herbnara.com

<입장시간>
[ 11월 1일부터~4월 30일까지 ]
개장시간 : AM 09:00 폐장시간 : PM 05:30

[ 5월 1일부터~10월30일까지 ]
개장시간 : AM 09:00 폐장시간 : PM 06:00
*최종입장은 폐장 1시간 전까지입니다.
*5월부터 10월까지 정기휴일 없습니다
*11월부터 매달 정기휴무일 별도 공지합니다 (홈페이지 참고)


<입장료>

단체 : 30명 이상
우대 : 초등학생, 경로우대, 국가유공자, 평창군민, 장애우
※ 병역명문가 상시 2천원 할인
무료 : 초등학생 미만(가족동반시), 봉평면민

회원가입

계정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