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Alt
  /  평창오감여행   /  테마 여행   /  여기는 처음이지, 평창 단독카페

여기는 처음이지, 평창 단독카페

여기는 처음이지, 평창 단독카페

요즘 자연에 둘러싸여 힐링할 수 있는 카페를 언택트 여행지로 많이 꼽는다. 탁 트인 풍광과 함께 한가로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잠시 평창에 다녀오면 어떨까?

평온한 평창카페, 연월일

오대천 근처 길목에 들어서면 분위기 좋은 카페 연월일이 자리하고 있다. 블랙과 화이트 톤이 조화를 이루는 외관과 감성적인 간판, 아늑한 조명은 멋스러우면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카페 앞에 주차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느긋하게 카페를 이용할 수 있다. 안으로 들어서자 시야가 탁 트인 창문과 나무 인테리어, 곳곳에 배치된 싱그러운 식물이 한눈에 들어온다.

실내를 둘러보며 다양한 식물, 미니 화분,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햇살이 내리쬐는 창가에 앉아 드넓게 펼쳐진 배추밭과 부드러운 곡선을 이루는 산, 맑은 하늘을 바라보고 있으면 몸과 마음이 절로 평온해진다. 답답한 도심에서 벗어나 고요하고 한적한 시골 풍경을 보니 굳어 있던 마음이 조금씩 느슨해지는 기분이 든다.

책을 읽으며 사색의 시간에 잠겨도 좋고, 같이 온 이와 소소한 수다를 떨어도 좋은 공간이다. 카페 연월일은 직접 로스팅을 하지 않지만 로스팅된 고급 원두를 사용하여 커피를 내린다. 연유라떼, 벌꿀라떼, 아포가토, 아이스크림을 얹은 봉우리라떼 등의 커피, 티라미수라떼, 그린티라떼, 밀크티라떼, 각종 과일청과 생과일주스 등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다. 당근케익, 감자케익, 콘치즈케익, 브라우니 같은 디저트도 음료와 함께 곁들이기 좋다. 아늑한 카페 연월일에서 탁 트인 시골 풍경을 감상하며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보길 추천한다.

a 평창 스팟정보

강원 평창군 진부면 간평리 271-1
033-332-6488
instagram.com/cafe_yy.mm.dd/
매일 09:30-21:30

예쁜 도자기에 담긴 차, 그릇굽는집카페

월정사 가는 길에 위치한 그릇굽는집은 직접 구운 아름다운 도자기에 차를 담는 카페다. 푸른 잔디밭 위에 자리한 직사각형 모양의 카페는 내부에 어떤 공간이 펼쳐질지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발걸음을 옮겨 안으로 들어서자 따뜻한 원목 인테리어와 예술 작품 같은 멋진 도자기들이 손님을 맞이한다.

벽에는 다양한 그림이 걸려 있고, 창가와 테이블에는 아기자기한 화분이 놓여 있다. 원목 진열장에는 가지각색의 도자기 그릇과 컵이 전시되어 있는데 마음에 드는 도자기를 골라 구매할 수 있다. 2층으로 올라가면 준비되어 있는 실내화로 갈아 신고 푹신한 소파와 쿠션이 있는 테이블을 이용하면 된다. 이곳에서는 1층과 다른 매력을 가진 도자기와 조형물을 감상할 수 있는데 도예가의 갤러리에 방문한 듯한 기분이 든다.

창밖의 풍경과 도자기 작품들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 명당 자리다. 카페 메뉴로는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카페라떼, 바닐라 마끼아또 등의 커피, 허브티, 매실차, 오미자차, 발효차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레몬, 자몽, 라임, 패션후르츠 수제청이 인기가 많다. 직접 구운 도자기 컵에 음료가 담겨 나오는데 컵을 찬찬히 들여다보면 섬세한 디자인과 독특한 질감에 절로 감탄을 하게 된다.

a 평창 스팟정보

강원 평창군 진부면 진고개로 120
매일 11:00-21:00

넓은 정원과 갤러리가 있는 곳, 카페 921

평창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카페 921은 2019년에 개관한 류경 갤러리와 한곳에 있어 예술 작품과 자연 경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카페가 금당산 자락의 금당마을 꼭대기집이라 탁 트인 시야를 만끽할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안으로 들어서면 세련되고 깔끔한 내부가 펼쳐지는데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풍긴다.

창밖에는 아름다운 풍경이 훤히 내려다보여 창가에 자리를 잡고 오롯이 휴식을 취하기 좋다. 야외 테라스에도 자리가 넉넉히 마련되어 있어 쾌청한 날에 바깥 풍경을 음미하며 음료와 디저트를 즐기기 좋을 것이다. 카페 921은 핸드 드립 커피를 제공하는데 파나마 에스메랄다 게이샤가 시그니처 메뉴다. 풍부한 과일향과 적당한 산미로 긴 여운을 남기는 맛이라 카페에서 추천하는 핸드 드립 커피다.

이외에도 케냐 AA,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같은 핸드 드립 커피뿐만 아니라 디카페인, 아인슈페너 등의 각종 커피, 차, 에이드, 생과일주스, 요거트 스무디처럼 다양한 음료를 맛볼 수 있다. 디저트로는 아이스크림 브라우니, 요거트볼, 허니버터브레드, 아이스크림와플, 눈꽃빙수 등이 준비되어 있다. 야외에 조경이 아름다운 넓은 정원과 걷기 좋은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맑은 공기를 마시며 천천히 둘러보기 좋다.

a 평창 스팟정보

강원 평창군 용평면 안인평2길 29
0507-1327-5851
수~일 10:00-20:00 (월, 화 휴무)

회원가입

계정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