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발 1,577m의 계방산은 태백산맥의 한줄기로 동쪽으로 오대산을 바라보고 우뚝 서 있으며, 한라, 지리, 설악, 덕유산에 이어 5번째로 높은 산입니다. 계방산 서쪽에는 자동차가 넘는 고개로서는 꽤나 높은 운두령(해발 1,089m)이 있으며, 북쪽에는 수미상의 반달곰이 서식한다는 깊은 골짜기 을수골이 있고, 남쪽에는 몸에 좋다는 방아다리 약수와 신약수 등 약수가 두 곳이나 있습니다. 계방산은 각종 약초와 야생화가 자생하는 곳으로, 특히 산삼이 유명하여 사철 심마니들이 모여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또한 회귀목인 주목, 철쭉나무들이 군락을 이루고 자라고 있으며 산세가 설악산 대청봉과 비슷하며 이 일대가 생태계 보호지역입니다.

계방산에서는 설악산과 오대산, 가리왕산, 금당산, 두타산, 태기산 등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만 만끽할 수 있는 환상적인 설경이 이른 3월 초순까지 이어져 등산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발 1,089m의 운두령에서 정상까지 표고차가 488m에 불과하기 때문에 크게 힘들이지 않고 오를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산 정상에 오르면 백두대간 등줄기를 한눈에 볼 수 있어 인근에서는 최고의 전망대로 손꼽히는데 북쪽으로 설악산, 점봉산, 동쪽으로 오대산 노인봉과 대관령, 서쪽으로 회기산과 태기산이 파노라마를 연출합니다.

SMART INFO

* a코스

운두령 – 안부(1,126m) – 헬기장(1,492m) – 정상 – 남릉 – 1,210고지 – 아랫삼거리 (8.9km, 4~5 시간)

* b코스

운두령 – 안부(1,126m) – 헬기장(1,492m) – 정상 – 옹달샘 – 제 2야영장 (생가터) (9.5km, 5시간)

주변에 가볼만한곳

계방산 오토캠핑장, 운두령 고개, 이승복 기념관, 계방산마을 등이 있습니다.

Magazine

Amenities
0.0

0 Reviews

Rating 0
Atmosphere 0
Personel 0
Price Tags 0

0 Reviews

Contact info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운두령로 1243

회원가입

계정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