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반데기는 해발 1,100m의 고산지대로 우리나라 대표적인 고랭지 채소 재배지입니다. 경사가 심해 기계농이 불가능하여 주민들은 소로 밭을 일구고 있으며 고랭지 배추에는 그들의 피와 땀이 배어 있습니다. 고지대의 좋은 환경에서 자란 덕분에 안반데기의 고랭지 채소는 최고 등급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곳은 한여름에도 서늘한 기온을 만끽할 수 있어 최근 몇 년 사이에 여행자들로부터 ‘차박 성지’로 입소문이 자자합니다.

‘안반데기’라는 마을 이름은 ‘안반덕’의 강릉 사투리가 굳어진 것으로 ‘안반’은 떡메로 쌀을 칠 때 쓰는 오목하고 넓은 통나무 받침판을, ‘덕’은 고원의 평평한 땅을 의미합니다. 채소밭 면적은 축구장 280개 정도의 크기인 약 198만m2로 독수리 날개 모양으로 펼쳐져 있습니다. 이곳은 크게 안반데기와 고루포기 구간을 나눠 걸을 수 있으며, 포장도로가 나 있어 차도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하늘 아래 첫 동네인 안반데기는 험한 백두대간 자락에 위치하여 고지대 특성상 봄은 늦게 오고 겨울은 일찍 시작됩니다. 봄에는 호밀초원, 여름에는 감자꽃과 고랭지 채소의 장관,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 겨울에는 설경이 펼쳐져 계절마다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안반데기 마을에는 화전민들의 고단한 삶과 애환을 담은 안반데기사료전시관, 강릉시내와 동해가 한눈에 보이는 멍에전망대가 있습니다.

SMART INFO

주요시설 주차, 예약, 남/녀 화장실 구분

주변에 가볼만한곳

강릉커피박물관, 고루포기산, 노추산 모정탑길, 멍에전망대 등이 있습니다.

Magazine

Amenities
0.0

0 Reviews

Rating 0
Atmosphere 0
Personel 0
Price Tags 0

0 Reviews

Contact info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

회원가입

계정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