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산 명상의 숲길인 선재길은 월정사 입구 일주문에서 시작하여 전나무숲길과 월정사를 지나 상원사까지 이어지는 숲길입니다. 이 길은 60년대 말 도로가 생기기 전 상원사까지 다니던 불교신도들의 순례길이기도 했습니다. 섶다리와 징검다리를 건너 숲길과 계곡가를 따라 걷는 길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푸른 하늘 아래 보이는 오대산 계곡과 울창한 숲은 한 폭의 그림처럼 아름다운 경관입니다.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선재길은 아이들과 함께하는 체험학습지로도 좋은 환상의 길입니다.

선재길은 수령 80년 이상이나 된 전나무 1800여 그루가 1km 이상 이어지는 힐링 숲길로 유명하며 한국의 아름다운 길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2020년 6월 선재길 명상 축제가 개최되기도 했으며, 이 축제는 지난 2004년부터 생명, 평화, 나눔을 주제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유서 깊은 행사입니다. 선재길을 천천히 걷다 보면 옛 사람들의 흔적을 통해 과거의 문화를 만나기도 하고 오대천을 품은 숲 터널을 지나면서 다양한 동물, 식물도 마주하게 되는 특별한 힐링 체험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SMART INFO

이용정보

구간 월정사 일주문 ~ 상원사
▶ 총거리 : 약 8.5km
▶ 소요시간 : 약 2시간 30분
▶ 난이도 : ★★★ (보통)

■ 출발지 :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동산리 (월정사 일주문)
■ 세부코스
일주문- 전나무숲길- 월정사- 반야교- 회사거리- 보메기- 섶다리- 오대산장- 동피골 야영장- 상원교- 신선암- 상원탐방지원센터- 상원사

국립공원관리공단 오대산사무소 033-332-6417

주변에 가볼만한곳

월정사 성보박물관, 월정사 템플스테이, 오대산 국립공원, 오대산 등이 있습니다.

Magazine

0.0

0 Reviews

Rating 0
Atmosphere 0
Personel 0
Price Tags 0

0 Reviews

Contact info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713-77

회원가입

계정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