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플스테이는 한국의 전통사찰에 머물며 사찰의 일상생활을 체험해봄으로써 한국불교의 전통문화와 수행정신을 받아들이는 일입니다.
템플스테이를 통해 스님들의 일상과 새벽예불, 참선수행, 발우공양, 다도 등 기본적인 수행생활을 체험하고, 전통사찰의 전각과 석탑, 부도, 불상, 불화 등 불교전통문화에 대한 친밀한 접근과 이해를 얻게 되며, 자연 속에서 어우러져 살아가는 삶의 본래 모습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모든 번뇌를 내려놓고 ‘비움’의 미덕을 배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월정사 템플스테이는 자연과 사람이 하나가 됩니다. 불교문화체험을 통해 어지러운 마음을 관조할 수 있고, 천년의 숲을 걸으며 마음을 보듬어 주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오대천 옛길을 걸으며 물소리와 친구가 되고, 산내 암자를 둘러보며 오대산의 불보살을 친견할 수 있습니다. 치유되는 자신을 만나고, 청정한 마음의 달을 발견할 수 있는 산사의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월정사 템플스테이는 상시 운영하고 있으니 원하시는 때 참가하실 수 있습니다.

SMART INFO

당일체험 20,000원
체험형 1박2일 70,000원
휴식형 1박2일 50,000원

[프로그램 소개]

예불, 발우공양, 사찰예절, 스님과의 차담, 타종체험, 나를 깨우는 108배, 울력(운력), 선재길 걷기 명상, 천년의 숲 – 전나무숲길 걷기 명상, 성보박물관 관람, 참선(명상)

[시설현황]

템플스테이 사무실 지월당(指月堂), 적광전(寂光殿), 대법륜전(大法輪殿), 종고루(鐘鼓樓), 보장각(寶藏閣 월정사 성보박물관), 성적당(性的堂), 제월당(濟月堂), 토월당(吐月堂), 함월당(含月堂), 해우소(화장실), 세면장, 후원(공양간, 식당), 설신당(說禪堂 동별당)

주변에 가볼만한곳

월정사, 팔각구층석탑, 한국자생식물원, 오대산힐링빌리지, 오대산국립공원, 상원사 등이 있습니다.

Magazine

0.0

0 Reviews

Rating 0
Atmosphere 0
Personel 0
Price Tags 0

0 Reviews

Contact info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회원가입

계정이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