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한 때를 알 수 없는 머나먼 옛날, 정옥산 장자터라는 곳에 부자들이 들어와 정착하여 살았다고 합니다. 부자들은 심보가 고약했습니다. 하인들에게 일을 시키고, 삯을 주지 않는 등 행패를 일삼았습니다. 근처에 살고 있던 도깨비들은 그들의 행패를 두고 볼 수 없어 부자에게 장난을 치기 시작했습니다. 솥뚜껑을 솥 안에 넣고, 소의 입에 화살 시위를 물리고, 전염병을 돌게 하는 등 도깨비의 갖은 장난에 부자는 결국 망하고 말았습니다.”

1,200m가 넘는 청옥산 중턱에 자리한 회동2리에 내려오는 도깨비 설화입니다.

회동2리 주민들은 마을 사업을 진행하며 이 도깨비 설화를 바탕으로 마을 이름을 청옥산 깨비마을로 바꾸었습니다.

도깨비를 실제로 볼 수는 없겠지만, 깨비마을은 들판, 산길, 계곡 등에 주로 산다는 도깨비가 살기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마을 사방은 첩첩산중이고, 주민들만 안다는 마을 계곡 용수골이 청옥산 품에 깊이 안겨 있습니다.

재미난 전설이 전해지는 ‘깨비마을’은 수려한 청옥산을 배경으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깨끗하고 맑은 자연환경을 자랑합니다. 깨비마을은 자동차로도 가파른 경사를 오른 뒤에야 만날 수 있습니다.

SMART INFO

청옥산깨비마을 카라반&오토캠핑장

깨비마을은 쾌적한 캠핑사이트와 최신시설의 캠핑카를 갖추고 있어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한적한 휴일을 보내기에 최고의 장소입니다.

주변에 가볼만한곳

청옥산 육백마지기가 있습니다.

Magazine

0.0

0 Reviews

Rating 0
Atmosphere 0
Personel 0
Price Tags 0

0 Reviews

Contact info

대한민국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회원가입

계정이 있습니까?